사단법인한국소음진동공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회원게시판

제목 작성자 작성일
[강좌][KAIST] 기계 시스템의 소음 진동 제어 산학협동공개강좌 개최 안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8-12-17
첨부파일

Registration Form_2019.pdf

26회 리플렛_2019.pdf

 기계기술연구소 소음 및 진동제어(NOVIC+, Noise and Vibration Control+) 연구센터에서 "기계 시스템의 소음 진동 제어" 산학협동 공개강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산학연 연구자,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 기간 : 2019년 1월 7일(월) ~ 1월 10일(목)
 
▶ 장소 : KAIST 기계공학과 계단강의실(N7, 1122호)
 
▶ 주최 : 소음 및 진동제어 연구센터(NOVIC+)
 
▶ 강좌내용 :
 
본 강좌는 소음/진동의 생성, 전파과정의 해석과 그 제어 등에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산업계 현장 엔지니어 및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현상의 해석과 물리적인 이해에 필요한 음향학 및 진동공학의 기초지식과 기본원리를 요약하여 쉽게 전달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적용 기법들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합니다. 최근에 발전되고 있는 소음진동 제어의 각종 설계 및 저감 기법에 관한 상세 설명과 그 동향을 실제 적용 예들을 통하여 설명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향후 수강자가 처한 소음진동 문제의 핵심적 사항을 논리적으로 파악하여 스스로 대책을 세우거나 협동연구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참가비 : 일반 100만원 / 학생 75만원(중식, 교재비 포함)
 
▶ 문의사항: NOVIC+ 연구센터 유 선 정
 
전화 : 042-350-8211 / Fax : 042-350-8220
 
이메일 : novic@kaist.ac.kr
 
신청 방법 및 상세한 내용은 website(http://novic.kaist.ac.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