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한국소음진동공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학술대회 안내

2017년도 추계 소음진동 학술대회

개요

일시 : 2017년 10월 18일(수) ~ 20(금)

장소 : 리솜스파캐슬 (충남 예산)

대회주제 : 4차 산업혁명의 Wave, 그 소리를 듣다

추진일정
일정 일시
발표계획서 마감
(기획세션, 헌정세션, 미니강습 및 Tutorial 주제 신청 포함)
2017년 8월 11일(금) 18:00
전시부스 신청 마감 2017년 8월 18일(금) 18:00
발표논문(확장요약문) 원고 마감 2017년 9월 8일(금) 18:00
사전등록 마감 발표자 : 2017년 8월 11일(금)
일반참가자 : 2017년 9월 29일(금)

※ 본 학술대회는 발표논문 제출은 없으며, 확장요약문 제출로 대체합니다.

추계학술대회 당일 일정(안)
일시 일정
10월 18일(수) Tutorial, 미니강습회, 웰컴리셉션
10월 19일(목) 논문발표(Oral, Poster) 및 기획/특별/기업세션 운영, 전시회 관람, 초청특별강연, 정기총회, 만찬 등
10월 20일(금) 논문발표(Oral, Poster) 및 기획세션 운영, 전시회 관람
등록회비 안내

아래 등록회비에는 학술대회, 전시회, 웰컴리셉션 1회, 중식 1회, 만찬 1회(학생참가자는 구분됨) 경비가 포함되었으며, 교통비와 숙박비는 개별 부담입니다. 학술대회 등록회비에 대해서는 법인세법 제121조에 따라 계산서 혹은 세금계산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카드결제, 현금영수증 발급가능).

구 분 회 원 비 회 원
일 반 학 생(A) 학 생(B) 일 반 학 생(A) 학 생(B)
사전등록 180,000 170,000 140,000 230,000 210,000 180,000
당일등록 200,000 190,000 160,000 250,000 230,000 200,000

(단위:원)

* "학생(A)"는 만찬이 제공되며, "학생(B)"는 일반식사가 제공됨.

* 취소 및 환불
발표자 : 2017년 8월 11일까지 100% 환불, 2017년 8월 11일~9월 8일까지 10% 제외 환불, 2017년 9월 9일 이후 환불불가.
일반참가자 : 2017년 9월 29일까지 100% 환불, 2017년 10월 4일 이후 환불불가.
※ 발표자 및 일반참가자는 대리인이 별도 비용 없이 참여 가능함.

  • - 학생등록자는 등록회비 납부 시 학생증 또는 재학증명서 제시 혹은 제출하여야 합니다.
  • - 회원은 당해연도 회비 납부한 경우(신입회원의 경우 등록일 전까지 가입절차를 마쳐야 함)에 한합니다.
  • - 특별회원사 소속 직원 중 무료등록자는 필히 사전등록 하여야 하며, 사전등록기간 이후에는 등록회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당해연도 회비를 납부한 회원사에 한합니다)
  • - 발표자 등록은 발표계획서 제출 시 등록신청서와 등록회비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 발표자는 동일인이 2편 초과 발표 시 추가등록회비(편당 5만원) 부담하여야 합니다.
등록회비 납부방법
  • 1. 온라인 계좌이체 : 입금 및 등록 후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접수여부 확인.
    하나은행 : 103-237748-00105 예금주:한국소음진동공학회
    우리은행 : 1005-701-054614 예금주:한국소음진동공학회
  • 2. 지로납부 : 인터넷 지로(http://www.giro.or.kr) 또는 각 금융기관 이용.
    지로번호 7532021    |    가입자 : 한국소음진동공학회
  • 3. 전자결제 : 학회 홈페이지(http://www.ksnve.or.kr)
    “학술대회”→“전자결제”(등록회비 신용카드 결제)
  • 학회 사무국 직접 납부: 현금 또는 카드 사용, 현금영수증 발급가능 합니다.

※ 지로 또는 온라인 계좌이체를 권장합니다(전자결제는 약 4%의 학회부담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발표계획서

본 학술대회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은 발표계획서를(별도 첨부양식)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snve.or.kr)를 통해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해당 등록회비를 포함하여 8월 11일(금)까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발표시간 : 구두발표(15분), Poster발표(30분), 현장사례발표(10분) 등 (발표시간은 세션구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논문 발표계획서 확인 및 확장 요약문 제출

기획세션

“기획세션(4차 산업혁명관련 주제 등)” 및 “헌정세션 및 심포지엄” 구성을 희망하는 경우 8월 11일(금)까지 세션 주제와 함께 5편(혹은 배수) 정도의 논문을 모아 신청가능합니다. 발표계획서 제출 시 기획세션명과 Organizer 성명을 함께 입력바랍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회 사무국(ksnve@ksnve.or.kr)으로 문의 바랍니다.

유망신진과학자 및 현장사례 세션

본 학술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유망신진과학자 세션”, “현장사례 세션” 구성을 계획하고 해당 세션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당 세션에서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은 학술대회 발표계획서 상에 구분하여 참여 가능합니다.

학생우수발표자 및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

1) 학생우수발표자 시상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학생참가자(발표)를 대상으로 우수 발표자 약간 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시상을 하고 있습니다.

2)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 - 현장사례 세션

산업현장 연구자들의 우수 연구/개발 사례에 대한 보급 및 연구 활동 장려를 위해 “현장사례”세션을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확장요약문 제출

모든 발표자는 발표자료집용 확장요약문을 별도 제공되는 작성 양식에 따라 1페이지 분량으로 작성 후 PDF파일로 변환하여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바랍니다. (별도 발표원고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snve.or.kr → 학술대회)
- 확장요약문은 발표자 사전등록회비 납부를 완료하여야 제출 가능합니다.
- 확장요약문 작성 양식은 한글 또는 MS-Word 중 택일 가능합니다.
- 제출마감 : 2017년 9월 8일(금)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장요약문 양식 (한글) 확장요약문 양식 (word)

전시 부스 참여 업체 모집(선착순)

소음진동 계측, 분석 등 관련기기와 흡 ․ 차음재, 제진재, 건물바닥충격음 저감재료 다양한 관련제품 소개를 목적으로 전시회를 운영합니다. 전시부스는 중대형 국책연구 과제인 NRL, ERC, 창의 연구사업 등에서의 연구결과 홍보에도 활용할 수 있사오니, 해당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랍니다. 또한, 전문 인력 채용을 위해 기업 설명 및 홍보물 전시를 위한 Job-Fair 부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에서는 별도 신청서에 따라 신청 가능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신청서 참고).

  • 행사 규모 : 소음진동 전문가 600~700여 명 참가
  • 신청 마감 : 8월 18일(금)까지
  • 신청 방법 : 홈페이지(http://www.ksnve.or.kr) 또는 이메일(ksnve@ksnve.or.kr), 팩스(02-3474-8004)
  • 전시부스 크기 : 3×1.5m 기본 칸막이(※현장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기본제공 : Desk 1, 의자 1, 테이블1(450×1800), 상호, 스포트 3, 형광등 1, 콘센트 2구, 점심식권 2매와 만찬식권 1매가 기본 제공(식권 추가 필요 시 실비로 구입이 가능하며, 테이블 추가는 전시부스 설치업체에 별도 문의바랍니다. 부스 설치 업체 010-3119-6778 / 이강성 부장)

Job-Fair 부스 신청서 다운로드 전시회 출품 신청서 다운로드

※ 별첨 출품신청서 활용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Job-Fair 부스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오니, 상기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어 학회 사무국으로 제출하여주시길 바랍니다.

※ 참가조건에 따라 부스료 할인 제공.

※ 학회 사무국 담당자, 010-3768-8112, TEL : (02)3474-8002, 3, E-mail : ksnve@ksnve.or.kr

전시회 출품신청 바로가기

미니강습회 및 Tutorial 강연 모집

본 학술대회의 미니강습 또는 Tutorial 강연을 희망하시는 회원께서는 8월 11일(금)까지 주제 및 세부 내용을 학회 사무국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 Tutorial 강연은 60~80분 제공.
  • - 미니강습회는 60분 내외 × 4교시 시간 제공.

※ 상기 강연시간은 학술대회 프로그램 구성 과정에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미니강습회는 수강 인원 수(최소 10명)에 따라 강습회 개설여부가 최종 결정되며, 수강생 수에 따라 강연료 차등 지급됨.

기업세션 모집

소음진동 계측, 분석 등 관련기기와 소프트웨어, 흡 ․ 차음재, 제진재, 건물바닥충격음 저감재료 등 관련제품 소개 및 기업 소개를 목적으로 세션을 운영하고자 할 경우(별도비용 발생) 학회 사무국으로 문의 바랍니다.

협찬사 모집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학술대회는 소음진동 관련된 학계, 연구계, 산업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등 참가자 상호 학문적/기술적인 정보교류와 소음진동 관련 전문적인 지식 보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술대회는 춘/추계로 개최되어 년간 1,200여 명의 국내 소음진동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600편에 가까운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 협찬사 관련 문의는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학술대회 협찬 프로그램 및 신청서 다운로드

광고게재 신청 안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7년도 주요 사업계획 중 춘/추계 학술대회는 소음진동 전문가 600~700여 명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소음진동 전문 학술대회입니다. 본 학술대회에는 소음진동 관련 기자재 및 소프트웨어 제품 전시회를 병행하고 있으며, 학술대회 발표자료집의 광고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소음진동 관련 협력사 여러분의 많은 참여 당부드립니다.

  • 행사명칭 : 2017년도 추계 소음진동 학술대회
  • 행사기간 : 2017년 10월 18일(수)~20일(금)
  • 행사장소 : 리솜스파캐슬(충남 예산 소재)
  • 자료집(Proceedings) 발행 부스 : 1000부 내외
  • 광고 신청 마감 : 2017년 9월 22일(금) 18:00
  • ※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오니, 아래 양식에 따라 작성후 신청바랍니다.

학술대회 광고 게재 신청서

행사장(숙소안내)
  • 1. 아래의 숙박 할인요금은 학술대회기간 동안 적용되며, 2017년도 추계 학술대회 등록자 및 전시부스 참여자를 위한 특별 할인요금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2. 2017년 9월 30일까지 잔여객실에 한하여 예약 가능합니다.
  • 3. 객실 체크인 14시, 체크아웃 11시
리솜스파캐슬
구분 특별제공가 숙박가능인원 객실 구성
27평형 호텔형 100,000원 1~2인 기준 더블베드룸1+거실
27평형 콘도형 100,000원 3~4인 기준 더블베드룸1+온돌룸1+거실

* 세금 및 봉사료 포함 금액
* 문의 및 객실예약신청서 제출 : 리솜리조트 전진식 과장
Tel. 010-8603-8027 / E-mail. resom8603@naver.com

좌장

1. 프로그램의 좌장별 시간표를 참조하여 담당 세션의 시간과 발표장을 미리 확인하신 후, 세션 시작 전 발표장에 입장하여 모든 발표자의 출석을 확인하여 발표진행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2. 각 논문 당 발표시간 12분, 질의응답 3분 등 합계 15분(현장사례 세션 발표는 10분, 유망신진과학자 세션 20분)을 배정하였으므로, 이에 맞추어 사회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모든 세션에는 국어 또는 영어로 발표할 수 있습니다. 발표자가 영어로 하는 경우에는 사회도 영어로 진행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발표논문 중 우수논문을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에 게재하고자 하므로, 이 목적에 맞게 작성하여 좌장께 배포된 추천서를 이용하여 우수논문을 추천하여 주십시오. 또한 학생구두발표자 중에서도 우수발표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평가표를 작성하여 우수발표자 선정에 협조하여 주십시오(학생구두발표자가 제출한 발표자료는 평가 후 취합하여 당일 등록처에 제출).

4. 세션이 종료된 후 등록처에 상기 추천서와 평가표, 학생구두발표자 발표자료를 제출한 후 “좌장 수당”을 꼭 수령하십시오.

5. 포스터세션의 좌장은 세션 시작전 30분전까지 등록처를 통해 학생발표자 평가표를 수령하여, 학생발표자를 평가하여 주십시오(평가 시 학생발표자 이름 꼭 확인).

구두 발표자(일반, 학생)

1. 모든 구두발표자는 본 프로그램상의 각 발표자별 시간표를 참조하여 발표세션과 발표시간을 미리 확인하십시오.

2. 한 편의 구두발표에 할당된 시간은 질의응답(3분) 포함하여 15분(현장사례 세션은 10분, 유망신진과학자 세션 20분)이므로, 12분 내에 발표를 마치셔야 합니다.

3. 모든 발표자는 해당 세션시작 전 발표장에 도착하여 담당 좌장에게 출석을 알린 후, 각 발표장에 설치된 노트북에 자료를 저장하여 발표 준비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발표자료는 USB메모리카드에 저장하여 준비).

4. 학생 중 우수발표자 약간 명을 선정하여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발표과정이나 내용과 함께 발표자료도 평가에 반영되므로 인쇄된 발표 자료를 미리 준비하였다가 세션 시작 전에 담당좌장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평가항목 홈페이지 참고).

* 발표 시 레인저포인터 별도 제공 없음

포스터 발표자

1. 포스터 발표자는 각자의 논문번호를 본 프로그램의 발표시간표 또는 세션별 논문제목에서 확인한 후, 논문번호별 포스터 판넬에 발표 시간 10분전까지 포스터를 부착(부착한 포스터 자료는 행사 종료 시까지 게시)하여 발표준비를 완료하십시오.

포스터번호 발표시간(발표자 대기시간) 발표장
P101~P175 10월 19일(목) 11:10~12:00(50분) 주니퍼홀

* 포스터는 행사 종료 시까지 계속 개재바랍니다.

2. 포스터는 준비된 판넬의 정해진 규격(90×120cm)에 맞게 준비하면 되고, 내용(글씨 크기, 형식 등)은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3. 포스터 부착은 발표당일 배정된 논문번호별 위치에 하면 됩니다. 부착에 필요한 문구류(테잎 또는 압핀)는 조직위원회에서 제공합니다.

4. 포스터 발표시간에는 저자 중 적어도 한명이 본인의 포스터 판넬 앞에서 대기하여야 하며, 참여자의 질문에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구두발표와 마찬가지로, 조직위원회에서는 학생 포스터 발표자를 대상으로 우수발표자 약간 명을 선정하여 차기 학술대회에서 시상합니다(평가항목 홈페이지 참고).

6. 포스터 게시물은 학회 본부에서 일괄 철수하오니, 개별 수거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포스터는 행사 종료 시까지 게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