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한국소음진동공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기술지원단

설립취지

소음진동 관련 애로기술은 간단한 경험으로 해결 가능한 것으로부터 실험, 전산해석 등 어려운 과정을 통해서 장기간 연구를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해 애로기술에 대한 전문가를 찾아 확실히, 조속히 해결하는 것입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산업 현장의 애로기술을 학회 차원에서 기술지원을 하고자 소음진동 기술지원단을 2009년 3월 9일 발족하였습니다.

설립배경

우리 학회는 기계, 건축, 토목, 항공, 조선 등 다양한 공학 분야의 소음진동 전문가가 망라되어 있는 만큼, 소음진동 관련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고 각 전문가는 현장 경험을 비롯하여 대학 및 연구소에서 소음진동 관련 많은 know-how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소음진동 기술지원단에서는 산업현장과 전문가를 연결시켜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단원

단장 : 이장현(엔에스브이 연구소/소장)

단원 : 권병하(씨엔에스환경기술), 김명구(한국산업기술대학교), 오진우(엔에스브이), 황규섭(이지엔텍), 정천우(이너턴스)

기술지원 진행과정

  • 1. 신청

    기술 수요처는 기술지원요청서를 작성하여 학회사무국으로 제출(별도양식)

  • 2. 전문가발굴

    학회 사무국에 접수된 기술지원요청서는 기술지원단으로 송부하여 신속히 전문가를 발굴

    전문가 발굴시 기술지원에서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학회 학술위원회 위원장과 협의하여 결정

  • 3. 현장방문

    전문가는 빠른 시일 내 기술 수요처와 협의하여 현장을 방문.

    전문가는 현장 방문 내용을 기술지원단에 보고한다.

  • 4. 해결방법 검토

    해당 전문가는 해결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

    • - 소요 기술 내용을 정확히 파악.
    • - 전문가는 문제해결 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
  • 5. 보고서 작성

    기술지원단은 전문가 작성한 보고서를 검토 승인 여부 검토

    • - 최적의 방법을 조속히 도출.
  • 6. 검토/해결

    기술지원단은 책임전문가를 선정하고 책임전문가와 협의하여 계약서를 작성.

    문제해결이 완료된 후, 책임전문가는 완료 보고서를 작성, 기술지원단에 보고한다.

    • - 진행 및 종료된 기술지원 과제는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

기술지원 신청

기술지원 요청에 필요한 "기술지원요청서(양식1)"입니다.

첨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작성하신 후, 기술애로사항 신청/과정 페이지에서 파일을 제출하거나 학회 사무국 E-mail(ksnve@ksnve.or.kr) 또는 Fax(02-3474-8004)로 제출합니다.